- 생성자
: 모든 클래스는 반드시 최소한 하나 이상의 생성자를 갖는다.
: 모든 생성자는 Class의 이름과 똑 같은 이름을 갖는다.
: 프로그래머가 생성자를 작성하지 않았을 때는 컴파일러가 자동으로 클래스 이름과 같은 Default 생성자를 생성한다.
: 생성자는 역시 Method 이기 때문에 Overloading 이 가능하다.
: 객체가 생성되는 시점에 딱 한번 호출된다.
- 소스
public class Contest {
int money = 10;
String name = "소나타라";
// 생성자를 1개이상 가지고 있어야 한다.
// 내가 생성자를 만들지 않으면 컴파일러가 직접 만든다. (Default 생성자)
public Contest(int a){ // 생성자를 직접 만든다. (Default 생성자가 만들어지지 않음)
System.out.println("생성자 호출");
money = a;
System.out.println(money);
}
public Contest(){
money = 100;
System.out.println(money);
}
public void pasucucci(){
System.out.println(name);
}
public static void main(String[] args) {
Contest c = new Contest(50); // 생성자 호출
c.pasucucci();
}
}
- 결과